패키지란
쉽게 생각하자!! 그냥 폴더라고 생각하면된다.
패키지 만드는 방법
패키지를 보면 ch00가있다. 그런데 ch00패키지 하위에 패키지를 생성하는 경우도 생길거다 그럴땐
ch00 뒤에 (.)을 붙히면된다. ex) ch00.ch00_01
이렇게 (.)을 붙히게되면 ch00하위에 패키지를 생성을 할수도 있다. (클래스 파일 생성할때 동일)
패키지(폴더)를 만들었으면 이제는 코드를 작성할 공간인 클래스파일을 만들어보자
※ 클래스파일을 만들때 주의할점 ※
클래스파일명은 첫글자는 무조건 대문자 사용!!!!(중요)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는 체크 해줘야한다. 지금은 간단한 코드를 작성하고 바로바로 실행을 하기 위함이지만 나중에는 체크를 안하고 클래스파일들을 만들어 다 연결을 시켜 한번에 실행을 시킬거다
이유는? 객체지향 프로그램이기때문에 하나 하나 객체의 코드들을 연결을 시켜줄거다
코드를 작성할 공간이 준비가 되었다 간단한 출력을 해보자
어떠한 데이터(값)들을 화면에 출력하려면 System.out.println()을 사용한다.
여기서 " ", ' '를 사용 할 수 가있다.
" "(큰 따옴표) : 문자열(1글자 초과)을 작성시에는 무조건 큰 따옴표를 사용해야한다. --> 문자열 == 큰 따옴표
' '(작은 따옴표) : 문자를 작성시에는 무조건 작은 따옴표를 사용해야한자 --> 문자 == 작은 따옴표
문자열과 문자를 구분을 할 줄 알아야한다.
package ch00;
public class HelloJava {
// 코드의 시작점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System.out.println("hello java");
}// end of main
}// end of class
'개발일지 > 자바' 카테고리의 다른 글
반복문 (for문) (0) | 2022.08.29 |
---|---|
조건문 - (if, else, if else) (0) | 2022.08.29 |
연산자 ( 대입, 부호, 산술, 복합 대입, 증감, 감소, 관계(비교) - Day2 (0) | 2022.08.26 |
상수, 형변환(자동 형변환, 강제 형변환) - Day2 (0) | 2022.08.26 |
데이터 타입(자료형) - Day1 (0) | 2022.08.25 |
댓글